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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도 프로젝트 진행을 하였지만 따로 일지를 작성하진 못했다;; 거의 망각하다시피 작성하는 걸 까먹어서 오늘까지 어느 정도 프로젝트 진행이 되었기에 관련해서 일지를 작성해보고자 한다.
기존 진행된 내용
- github 활용 관련 팀 내 규칙 정립
앞으로의 변경 사항들은 모두 신규 브랜치를 생성하여 수정 및 개선 진행
이 후 pull request를 통하여 main브랜치에 merge하여 버전 갱신
기능적으로 보완 및 신규 기능 구현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github내 issue 활용
- 게임 플레이 시의 이벤트 핸들러의 기능 보완
최초 클릭 시 : 선택한 이벤트 타겟의 정답여부 확인, 정답 컴포넌트 표시 기능 구현
최근 금일까지 진행된 내용
[게임 진행 간 필요한 데이터를 랜덤으로 가져오는 API 함수 작성]
배열 형태로 데이터를 보존하여 랜덤한 인덱스 값을 구하여 인덱스 값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가져온다. 그리고 데이터 중에서 추출된 인덱스의 데이터는 배열에서 삭제하여 이후 진행되면서 기존에 활용된 데이터가 재활용되는 것을 방지하였다.
[게임 점수 갱신 구현]
게임 점수를 표기하는 상태가 변경될 수 있도록 이벤트 핸들러 안에 관련된 내용이 구현되었다.
남은 예정 사항
(다음에 진행될 내용들이 명확하지 않아서 얼추 남은 과업들을 정리)
- CSS 작업 : 게임 기능 구현 이 후에 진행될 것으로 보임
- 게임 진행 간, 실패하는 경우에 대한 라우트 구현(최우선)
- 다시하기 시작 버튼
- 라운드가 변경되는 지점에서의 디테일함 추가
회고점
현재까지 핵심적인 기능들은 모두 구현이 이뤄지고 있는데 게임 로직 부분에서 디테일함이 조금 없지 않나 하는 느낌이 들었다. 관련해서 좀 더 보완할 부분이 없는지 찾아볼 필요성이 있는 듯 하다.
게임에서 라운드가 넘어가는 시점마다 어떠한 방식으로 처리를 하고 우발적인 클릭 이벤트 발생 시, 버그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일시적으로 이벤트가 발생되지 않도록 투명한 div태그 등으로 덮어 우발적인 이벤트 발생을 방지하는 방향으로 고려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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